의견게시판
해운대 2040에 구민 여러분의 의견을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해운대구의 숨은 진주 송정해수욕장 관광도시계획 교통정책 다각화
글쓴이 : 이영한 작성일시 : 2021-02-03 15:48:59 읽음 : 1272
첨부파일 : B1C409A3-78C9-4E5D-BA4D-8F4C71EE7422.jpeg  (142.53 kB) 058495EF-1CDB-4EC2-A09E-4A74534B8137.jpeg  (587.91 kB)


 

 

부산의 자랑거리  , 세계속의 해운대  해운대해수욕장 

한국판 와이키키해변을 자랑하는 해운대송정해수욕장  

 

해운대구는  산,바다,도시를 모두 가진  학군, 자연, 인재 명품도시입니다  

 

해운대라는 이름에 비해 

-부족한 일자리  

-특성화 되지못한 관광 아이템

-꽉 막힌 교통체증

 

완성형이 되어가는 해운대구에 다가올 2040년을 기초로한  대규모 교통정책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해운대구2040 기획단은 송정해수욕장이라는 숨은보석을 활용하여 거듭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아래 글을 작성합니다. 

 

현재의 해운대는 아쉽게도 오시리아(기장)에서의 여가소비를 촉진하는 교통들러리, 즉 거점역할에 그치고 있습니다.. 

지하철2호선 라인과 동해남부선의 환승구간은 체계적인 대중교통망을 이루고 있으나 코로나시대에 맞추어져 자차이용량이 늘어난 현 시점입니다.  

해운대구는 우수한 관광시설,휴양지,문화컨테츠를 보유하고있지만 열악한 교통난으로 인해 외면받고 있습니다. 

 

부산의 관광사업 및 일자리사업의 중심부가 될수있도록 변화가 있어야 할 시기입니다. 

큰 변화에 있어 일자리수요,관광객수요를 모두충족할수있는 다각화 된 시선을 제안합니다. 

 

첫째, 광안대교같은 강력한 컨셉의 교통망

둘째, 송정2터널을 개통을 진행하여 우동,중동,좌동의 교통체증 해소는 물론이며 오시리아의 관문인 관광시점으로 발돋움

셋째, 지하철2호선의 폭넓은 시장성 (장산역 백병원역 송정해수욕장역 오시리아역) 

넷째, 달맞이터널 개통을 통해 중동 오시리아 교통난해소 ( 해운대해수욕장과 송정해수욕장을 이어주는 터널 구체화 ) 

다섯째, 해운대 송정 해안도로 완성화 (그린레일웨이라는 대한민국 아름다운길을 완성한 이력 有)

 

현재 해운대구는 우수한 관광시설 문화컨테츠를 보유하고있지만  해운대라는 명성에 걸맞지 못한 교통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해운대라는 유명한 관광지가 불편한 교통난으로 인해 외면을 받고있는 시점이며 파격적인 교통 정책이 책정되지 않는한 

관광중심지1번이라는 수식어를 뺏기는건 물론이며 들러리 역할을 유지할수밖에 없습니다. 

 

반여,석대,재송,반송 의   제2센텀시티 일자리창출 

좌동,우동,중동,송정동 의 관광사업 및 일자리창출 

  

관광사업과 신재생에너지사업을 통한 해운대구의 미래를 기대합니다. 

 

정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해운대구의 무궁한 발전을 응원합니다!